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영동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군민참여형 캠페인 진행

정민정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09-10 08:20:35

▲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

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른 생활 습관 개선 상담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인식도 조사 결과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수준과 생활 습관을 파악하는 데에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군민은 “자기혈관 숫자라는 말을 처음 들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검진하고 건강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