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의 청춘을 다시 담다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김해시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는 장유2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영호)가 18일과 19일, 이틀간에 걸쳐 지역 어르신 90여명을 대상으로 ‘청춘 사진 촬영 및 추억이야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생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어르신들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는 전문 사진작가와 메이크업 전문가, 미용사를 초빙해 어르신들을 정성껏 단장한 후 인생사진을 촬영했으며, 완성된 사진은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메인 촬영 후에는 옛 교복을 비치해 희망하는 어르신들이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오랜만에 청춘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환하게 웃는 어르신들의 모습은 행사장을 더욱 따뜻하게 물들였다.
또한 촬영 과정과 현장모습은 영상으로 기록해 어르신들께 특별한 추억 자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진영호 주민자치회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활짝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저희가 큰 기쁨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서룡 장유2동장은 “어르신들께 평생 간직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문화적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유2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에 출범하여 회원 33명, 3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찬봉사, 어버이날 행사, 주거환경 개선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