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시민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운영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독서 문화 확산

정승훈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09-29 10:25:45

▲ 부산교육청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오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도서관에서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부산시민도서관은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연과 체험으로 시민을 만난다. 강연 및 특강은 ▲안상헌 작가의 독서 특강‘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권석 작가의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특강 ▲임희숙 문학박사의 ‘박경리 작가의 문학 세계’ ▲동화작가 강연 ‘놀러와! 책의 숲으로!’ 등을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아두이노 코딩 체험 ‘버튼을 누르면 울리는 작은 피아노, 아두이노 큐레이션’ ▲필사체험 ‘낭만이 사라진 시대에 시를 쓴다는 것’ ▲실감형 콘텐츠 체험 ‘오감만족 미래도서관 여행’ 등이 있다.

또,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위한 연령별 맞춤형 북큐레이션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 정보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문화의 달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며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