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하반기 연구 결과 보고서' 표지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19일 오후 2시 제주시 노동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도내 교원, 교육전문직원, 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가족 약 150명을 대상으로 ‘2025 하반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공개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제주교육의 주요 현안을 진단하고 연구 결과를 현장과 공유하여 정책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현장 실천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는‘제주형 교육균형발전의 길–지역학력 분석에서 인공지능(AI) 활용까지'를 주제로 하며 제주교육의 핵심 정책 과제인 지역 학력 격차 문제 해소, 교육균형발전 집중육성학교 운영 기반 마련,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 활용을 다룬다.
주요 연구 주제는 △제주시와 서귀포시 지역 초·중학교 기초학력 격차 원인 인식 및 해소 방안 연구 △교육균형발전 집중육성학교 관련 종단연구 기반 마련 연구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교육 자료 활용의 효과성 분석이다.
연구위원들이 직접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주제별 20분 발표와 10분 질의응답을 통해 연구 결과에 대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교육가족은 사전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구공개보고회는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과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제주 미래 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