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 키오스크 교육 ‘호응’

홀몸 어르신 대상 식당‧행정기관‧승차권 발급 등 실습 위주 진행

정민정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09-09 11:20:24

▲ 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 키오스크 교육 ‘호응’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완주군 삼봉지구 내 LH삼봉사회복지관이 지역 홀몸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을 위해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식당, 행정기관,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키오스크 기반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삼봉사회복지관과 완주군미디어센터의 협력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상황을 중심으로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카페 음료 주문 ▲행정기관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등본 발급) ▲터미널 승차권 발급 ▲푸드코트 음식 주문 ▲영화관 티켓 구입 ▲병원 진료 접수 등이다.

프로그램을 참여한 독거 어르신 윤모씨는 “키오스크 기기를 직접해 보니 자신감이 붙는다.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평화 관장은 “LH삼봉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완주군 지역주민 어르신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성공적인 노년이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LH삼봉사회복지관은 2022년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했으며, 삼봉지역 주민과의 소통·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복지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