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존으로 변신한 목포시 홍보관, 박람회 최고 인기 명소

남도미식산업박람회, 목포시 홍보관에 관람객 발길 “쏠림”

정민정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10-01 11:20:48

▲ 미식박람회 목포시 홍보관 사진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10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운영 중인 목포시 홍보관이 참신한 연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목포시는 다른 시‧군 홍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산물 전시나 관광 사진 소개 대신, 주요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발랄하고 귀여운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찾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박람회 속 인기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다.

목포대교, 갓바위, 평화광장 바다분수 등 대표 관광명소도 독창적으로 표현돼 관람객들이 걸음을 멈추고 목포의 색다른 매력을 감상하고 있다.

덕분에 목포는 ‘투박한 바닷가 도시’라는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 생기 있고 즐거움이 가득한 도시로 새롭게 인식되고 있다.

홍보관을 찾은 한 귀성객은 “남도의 미식 문화뿐만 아니라 목포의 아기자기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어 지인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다”며, “명절 연휴에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겨 기쁘다”고 말했다.

목포시는 “이번 박람회 홍보관 운영을 통해 목포의 밝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보여주고자 했다”며 “국내외 관광객들이 목포를 다시 찾고 싶은 사랑스러운 도시로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