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박물관, 설 연휴 체험 행사 운영

고향 찾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마련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6-02-06 11:30:03

▲ 함양박물관, 설 연휴 체험 행사 운영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함양박물관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17일 설 당일 휴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함양박물관 세미나교육실에서는 하루 4회(10시 30분 11시 30분 14시, 15시), 회차별 20명을 대상으로 레진 공예와 컬러 비즈를 활용한 새해맞이 소망 쓰기와 붉은 말 열쇠고리(키링)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박물관 옆 마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딱지치기 등 우리 전통 민속놀이를 비롯해 콩쥬(중국), 와나게(일본), 따가오(베트남), 씨빠(필리핀), 컵앤볼(인도) 등 세계 전통놀이 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체험 행사는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박물관에서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우리 전통문화는 물론 다양한 나라의 놀이문화를 체험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박물관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박물관을 찾아 함양의 역사와 문화를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기며 전통문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