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후원회와 태안농협이 함께 한 따뜻한 이웃나눔

영통구 망포1동에 김장 50박스, 백미 4kg 80포 기탁

양현명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11-13 11:35:02

▲ 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후원회와 태안농협이 함께 한 따뜻한 이웃나눔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후원회와 태안농협에서 김장김치 50박스와 백미4kg 8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후원회에서는 친환경으로 재배한 배추, 고추, 갓 등의 재료를 가지고 첫 날은 배추 등 재료를 다듬어 절이고, 다음날에는 절인 배추에 직접 재배한 친환경 양념을 넣고 버무려 김장김치 50박스를 후원했다.

수원사랑장학재단 태장후원회는 지난 2007년 결성되어 저소득 가정의 학생을 위한 장학금 후원뿐만 아니라 몸소 실천하는 김장나눔 봉사활동까지 펼치고 있는 지역의 순수 봉사단체이다.

이와 더불어 태안농협협동조합에서는 지역사회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 4kg 80포를 기탁하여 사랑의 온기를 더했다.

유순모 후원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좋은 재료를 가지고 정성을 다해 김치를 담갔다. 이런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추워지는 날씨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망포1동은 이번에 기탁받은 김장과 백미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계비를 지원받고 있는 고령의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배분할 예정이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