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중구청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대전 중구가 오는 17일까지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 제안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중구의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총 7억 원으로 중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중구 소재의 직장인, 단체 회원, 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평소 지역 주민들이 느꼈던 불편 해소를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이나 중구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일부 행사‧축제성 사업, 계속사업, 특정 단체 지원사업 등은 제외된다.
올해는 일반사업에 대한 신청 한도금액이 전년도보다 2000만 원 상향된 5000만 원 이내, 프로그램사업은 1000만 원 이내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중구청 누리집 ‘예산(재정) 및 주민참여’ 사업제안 게시판에 게시되어 있으며 작성 후 해당 게시판에 직접 등록하거나,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에서 사업의 타당성, 주민수혜도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적격사업에 대한 주민투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청장은 “주민이 우리 지역에 필요한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