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거창관광 인스타그램 기자단 간담회 개최

SNS 홍보 전략 공유로 기자단 본격 활동 시동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6-02-02 12:15:07

▲ 2026년 거창관광 인스타그램 기자단 간담회 개최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거창군은 지난 3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6년 거창관광 인스타그램 기자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자단 운영 방향과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기자단은 거창 관광 홍보 활동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모집 대상을 확대해 총 5명을 선발했으며, 간담회에는 기자단과 거창군 인스타그램 운영을 맡고 있는 관리 용역업체가 함께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자단의 역할과 운영 방향을 안내하고, 공공기관 SNS 콘텐츠 제작 시 유의 사항, 2026년 인스타그램 최신 경향, 핵심 홍보 전략 등을 주제로 한 SNS 활용 교육도 진행됐다.

특히, ‘2026 거창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에 효과적인 콘텐츠 기획 방안과 참여형 이벤트 아이디어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기자단은 관광객의 시선에서 거창의 주요 관광 명소와 숨은 매력을 사진과 드론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생한 관광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옥진숙 관광진흥과장은 “2026 거창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관광객이 거창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인스타그램 기자단이 거창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생생하게 전해 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이끄는 데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관광 관련 소식은 거창관광 인스타그램과 거창군 문화관광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