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군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우리배달부’ 로 학생 마음 챙긴다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관심”

관심군 학생 21명 대상, 물품 전달과 함께 대화로 안부 살펴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12-30 12:25:39

▲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우리배달부’ 로 학생 마음 챙긴다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관심”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9일까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및 Wee센터 상담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우리(Wee)배달부’를 운영한다.

‘우리(Wee)배달부’는 방학 중에도 심리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학생과의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Wee센터 전문상담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학생과 대화하며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달 물품은 ▲상담 체험 키트, ▲학용품 및 문구류, ▲스트레스 검사지 등이며,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춰 구성했다.

방문 시에는 학생과의 대화를 통해 방학 중 생활과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보호자 면담을 병행해 가정 내 지원 방안도 함께 파악한다.

군위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파악한 내용을 2026년 상담 계획에 반영해 새 학기 적응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인데도 선생님이 직접 찾아와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기뻤다”며, “개학하면 친구들과 잘 지내고, 학교생활도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두열 교육장은 “가정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금이라도 돕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방학 중에도 학생·학부모와 소통하려는 Wee센터의 노력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