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금강송배 전국마라톤대회, 자원봉사 활약 빛났다

교통 안내·급수 지원·응원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안전한 대회 운영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09-24 15:20:39

▲ 교통 안내·급수 지원·응원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안전한 대회 운영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지난 9월 14일 울진군 근남면 일대가 활기찬 발걸음과 응원의 함성으로 가득 찼다.‘울진금강송배 전국마라톤대회’가 열린 이날,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칠 수 있었던 배경의 숨은 주인공은 다름 아닌 자원봉사자들이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태윤)가 중심이 되어 자원봉사자들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활동 사항을 사전에 안내하여, 대회 운영 전반과 비상 상황 대응 방법을 숙지했다.

그 결과 자원봉사자들은 교통 통제 및 코스 안내, 구간별 급수 지원, 간식 배부, 완주자 메달 전달, 물품 보관소 운영 등 다양한 임무를 차질 없이 수행하며 선수들이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코스 곳곳에서 선수들을 응원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밝은 미소와 격려는 단순한 도움을 넘어 대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마라톤 대회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 덕분에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었다”며“군민이 주체가 되는 나눔과 봉사의 정신은 울진군의 자랑이자 큰 자산이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즐거운 스포츠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