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훈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2-09-26 16:44:41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동대문구는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지역주민들이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역(원주시)을 탐방하는 '2022년 사회적경제 투어'를 29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란 사회구성원 공동의 삶 향상 등 공공이익과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협력과 호혜, 자발적인 참여와 민주적 운영을 바탕으로 생산, 교환, 분배 및 소비가 이루어지는 모든 경제활동을 말한다.
동대문구는 매년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을 탐방하는 방문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에는 동대문구 내 우수기업 탐방을 진행하고, 우수사회적기업 청년외식 창업팀과 창업스토리 미니 토크쇼를 개최하여 호응을 얻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소규모로 인원을 구성하고 2회에 걸쳐 지역 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탐방과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2021년에는 사회적경제 랜선투어를 기획하여 동대문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및 드간데메, 우수 사회적기업 등을 탐방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배포하여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