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남구청소년문화의집, ‘가족 마음편지 놀자’ 참가자 모집

남구청소년운영위원회 빛솔과 함께 2월 동행프로그램 행사 운영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6-02-04 17:25:28

▲ 포항시남구청소년위원회 2월 동행프로그램 ‘가족 마음편지 놀자’ 안내 포스터.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남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1일 토요일 청소년 및 남구 지역 주민들을 위한 동행 2월 프로그램 ‘가족 마음 편지 놀자’를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천읍 다원복합센터에 소재한 남구청소년문화의집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남구청소년문화의집 놀러 오는날’로 지정해 청소년과 지역민이 하나 될 수 있는 ‘동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남구청소년운영위원회 ‘빛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홍보, 운영 전반에 참여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진행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동행 2월 프로그램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는 가족이 함께 쓰는 마음 편지로, 캘리그라피를 통한 편지 쓰기와 압화 액자 만들기를 진행한다.

2부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빛솔이 함께 인물맞추기 게임, 가족 협동 공튀기기, 투호, 농구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오는 21일 남구청소년문화의집 2층 로비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청소년 자녀를 둔 1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남구청소년문화의집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및 포항시청소년재단 공지사항란에서 홍보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박시현 남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남구청소년문화의집에 놀러 오는 날로 지정해,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과 지역민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뜻깊다”며 “오는 3월에도 개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한 동행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 외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