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개관 5주년 이용객 100만 달성, 새로운 도약 다짐

24일, 전 직원이 함께하는 기념식 개최

정승훈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09-24 18:25:30

▲ 안전교육관 기념식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이 24일 개관 5주년을 맞아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전 직원, 체험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2020년 개관 이후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 보고 온·오프라인 누적 체험객 100만 명을 돌파한 것에 대한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코자 마련됐다.

안전교육관은 유아·초·중·고 학생은 물론 교직원과 학부모, 시민 등 폭넓은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을 제공해 왔다.
생활안전과 교통안전, 재난 안전, 응급처치 등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운영하며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습관 형성을 지원했다.

또한, 실시간 스트리밍과 이동형 체험버스 ‘차차’, 온라인 안전교육관을 통해 원거리에 있는 학교도 참여할 수 있는 안전교육 모델을 선도적으로 운영해 많은 학생들이 안전교육에 함께할 수 있게 했다.

안전교육관은 앞으로도 새롭게 대두되는 사회적 위험 요소에 대응할 수 있는 체험시설을 확충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전 문화 확산 프로젝트를 지속 발굴하고 추진한다. 언제 어디서나 안전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열린 안전교육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윤재 관장은 “개관 5주년은 단순한 기념일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지난 성과를 토대로 안전교육관이 전국 안전교육의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미래 지향적인 안전교육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