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훈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3-07-02 18:40:54
▲ 교육문화원, 청소년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단 모집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원장 지선호)은 2023년도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오케스트라 및 청소년국악관현악단 신입단원 하반기 추가모집과 더불어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협연자 모집을 한다.
모집대상은 충북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1일까지이다.
신입단원 모집 인원은 오케스트라 4개 악기 7명, 국악관현악단은 국악성악을 포함하여 4개 파트, 9명이다.
특히 이번 청소년예술단 추가 모집에서는 악기를 다루어본 경험이 없는 학생들도 선발할 예정으로 악기를 시작해보고 싶은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입단원 모집 오디션은 응시자가 제출한 셀프 촬영 영상을 통해 비대면 오디션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심사 시 응시자는 내원하지 않아도 되고, 셀프 촬영 영상은 3분 이내 자유곡, 2분 이내 면접 질문(지원동기, 악기를 배우며 생긴 경험, 하고 싶은 활동)이 포함되어야 하며 필요시 사전 연락 후 동의서를 작성하면 악기를 지원받아 오디션을 준비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7월 13일에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7월 15일 정기연습부터 참여하게 된다.
또한, 정기연주회 협연자 모집 오디션은 이메일을 통해 응시원서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고 7월 15일 오후 12시 교육문화원 2층 파트연습1실에서 대면 심사가 진행된다.
관․현․타․건반악기를 대상으로 악기군의 구분 없이 실시되며 협주곡 중 자유곡 1곡(무반주, 빠른 악장)을 연주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18일 교육문화원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며, 합격자는 11월 30일 19시에 진행될 ‘제8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무대에 오르게 된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도내 성장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발굴하여 음악성을 계발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