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5-12-23 19:00:20

▲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청년정책협의체 활동내역을 공유하고, 추가 수시모집 위원 소개 및 분과 안내, 2026년 청년정책협의체 운영 방향과 활동 계획 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 화합의 날 행사, 타 시·군 청년 네트워크 교류,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청년정책 리포트 발간과 정책 실행 중심의 협의체 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현국 봉화군수는“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이 정책의 주체로 참여해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파트너”라며, “내년에는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청년정책 전반에 대해 더욱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청년이 머물고 정착하고 싶은 봉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종기 청년정책협의체 회장은 “행정과 청년 현장의 거리를 좁혀가는 데 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봉화에서 머물고 주체적으로 지역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논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