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 모집

오는 19일까지, 여성 친화 정책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시민 모집

정민정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6-10 07:45:51

충주시청
[무한뉴스] 충주시가 오는 19일까지 ‘제3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지역 및 도시를 말한다.

시는 지난 2016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지난 2017년 2월 ‘함께 하는 여성 친화, 함께 여는 행복 충주’를 슬로건으로 여성친화도시를 선포하고 각종 여성 친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톡톡 시민참여단의 임기는 2년으로 가족 친화 모둠 안전 증진 모둠 여성 참여 모둠 등 3개 모둠으로 나뉘어 각 분야에서 일상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불편 사항을 발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충주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 및 사업을 제안하는 등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5명 이내로 여성 친화 정책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충주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여성의 관점에서 만드는 작은 변화가 시민 전체의 커다란 변화를 불러온다”며 “평소 여성 친화정책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