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 한산모시 제품 판매 적극적인 행보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행사장 찾아 관광객 대상 한산모시 우수성 소개 및 홍보로 판매 독려

정민정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6-16 09:58:24

노박래 서천군수, 한산모시 제품 판매 적극적인 행보
[무한뉴스] 노박래 서천군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모시 농가를 돕고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 생활화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서천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관광객 안전을 위해 한산모시문화제를 취소한 가운데, 6월을 한산모시의 달로 지정해 한 달간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판매 모시옷입기 챌린지 모시관 공예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 군수는 이에 따라 지난 15일 한산모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한산모시홍보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하며 판매 독려에 나선 것.서울에서 방문한 한 관광객은 “한산모시문화제가 취소됐지만 30% 할인 행사를 한다는 소식에 모시옷을 한 벌 장만하려고 방문했다”며 “어려운 모시 농가도 돕고 올여름을 한산모시 옷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면서 설렌다”고 말했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축제까지 개최하지 못하며 모시 농가의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산모시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