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소년 기후보전 작품 공모.7월 31일까지

‘글짓기·독후감’과 ‘포스터·만화’ 2개 부문

이지예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6-24 06:37:23

도봉구, 청소년 기후보전 작품공모전 포스터
[무한뉴스] 도봉구는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역 내 초등학교 4·5·6학년 및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기후보전 작품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오염으로 파괴되고 있는 생태계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미세먼지, 플라스틱 공해, 환경호르몬 등 각종 환경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신중히 생각해보는 계기를 가져보고 나아가 청소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했다.

작품 주제는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생태계 보호 방안 주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해결 노력 플라스틱 공해문제와 퇴치를 위한 노력 환경호르몬 예방?저감을 위한 친환경적인 삶 에너지 절약 에코마일리지 가입 등 5가지이다.

응모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다.

공모분야는 ‘글짓기·독후감’과 ‘포스터·만화’ 2개 부문이다.

기후 변화 방지를 위한 우리의 실천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도봉구 소재 초등 4~6학년생과 중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공모전 응모는 도봉구청 환경정책과로 우편 접수 혹은 방문 신청 하면 된다.

구청 홈페이지에서 출품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출품신청서 작품규격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34편 내외로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수여 및 작품집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8월 25일 학교통보 및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우수작은 9월 12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문제를 예방하고 저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 된다”며 “구에서도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사항은 적극적으로 검토해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