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직원 역량강화, 슈퍼비전 실시

청주의료원 정신과 박종영 과장, ‘알코올 중독자 가족이해’를 주제로 교육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6-24 16:33:39

드림스타트 직원 역량강화, 슈퍼비전 실시
[무한뉴스] 청주시 아동보육과 드림스타트팀은 24일 박종영 씨를 초빙해 ‘알코올중독자 가족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아동통합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아동지원 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젼 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팀은 매년 분기1회 이상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과 직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슈퍼바이저로 의뢰해 아동에 대한 이해와 사례중심의 개입기법에 대해 자문과 지도를 받고 있다.

이날 교육은 알코올중독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사례관리 기법 등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에 따라 초빙강사와 아동통합사례관리사들 간에 구체적인 사례관리를 통한 열띤 질의와 자문이 오고갔다.

현재 드림스타트팀에서는 10명의 아동통합사례관리사들이 관내 취약계층 59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 보육 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날의 슈퍼비젼은 알코올중독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 개입방법의 차별화 등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