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등 지역 내 5개 단체와 인구증가 릴레이 협약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6-26 08:53:34

증평군청
[무한뉴스] 증평군은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인구 늘리기 릴레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인구 늘리기 릴레이’ 협약은 저출산 고려화와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범군민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참여하는 각 기관·단체는 인구늘리기 정책방향 모색과 단체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단체특성에 맞는 인구늘리기 시책사업 추진 저출산 극복 인구교육 적극 참여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사회분위기 조성 및 저변 확대 등 인구 문제에 공동으로 대응해 나간다.

1호 협약에는 증평군기업경제인협의회, 증평1산업단지관리사무소, 증평2산업단지관리사무소,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장뜰시장상인회 등 5개 경제단체가 참여했다.

군은 교육기관, 군부대, 민간사회단체 등 릴레이 참여 기관·단체를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범군민적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지방소멸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민·관이 지혜와 역량을 모아 인구문제를 해결해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