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마음방역 긴급지원사업’ 실시

휴대용 손 소독제 및 안내문 배포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7-07 09:09:20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마음방역 긴급지원사업’ 실시
[무한뉴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난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복지관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총 500명을 대상으로 ‘노인복지관 마음방역 긴급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복지관 휴관 등으로 신체·정서·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음방역 긴급지원사업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휴대용 손 소독제와 안내문을 전달했다.

안내문에는 이웃, 자녀 지인에 대한 안부 묻기, 개인 위생 관리, 정확한 정보 나누기 등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휴대용 손 소독제 및 안내문을 받은 김 모어르신은 “아직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예방을 위한 안내문과 휴대용 손 소독제를 받게 되어 너무 좋다”며 “항상 손 소독제를 가지고 다니면서 유용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오재훈 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복지관이 장기간 휴관되면서 걱정이 컸는데, 개인 위생을 지킬 수 있는 손 소독제와 안내문을 나누어 드릴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복지관에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들렸으면 좋겠다”고 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