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온라인 교육

‘서울시 자치구 최초’ 주민참여예산학교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이지예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7-22 08:42:09

도봉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온라인 교육
[무한뉴스] 도봉구는 더 많은 주민에게 주민참여예산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주민참여예산학교 온라인 교육 영상’을 제작해 운영한다.

주민참여예산학교는 도봉구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교육이다.

기존에는 대면 방식의 교육으로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게 됐다.

교육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을 통해 PC와 모바일로 회원가입 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교육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2개 강의로 나뉜다.

기본교육은 참여예산의 도입과 현재 주민참여예산 법과 제도 주민참여예산의 의미와 발전방향 지방재정의 이해와 도봉구 예산 도봉구 주민참여예산 운영의 5개 주제로 구성된다.

심화교육은 주민참여예산 국내외 사례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 작성 주민참여예산 심사 기법 주민참여예산제도 발전과제 주민자치회와 참여예산의 5개 주제로 구성된다.

전체 학습시간은 총 195분이며 90% 이상 수강 완료 시 교육수료 된다.

수료증이 필요한 경우 발급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길 바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