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직업체험’

로봇전문가, 캐릭터 디자이너, 마술사 직업체험으로 3가지 체험 구성

이지예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8-06 08:51:22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직업체험’
[무한뉴스] 도봉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저소득 가정 및 한부모 가족 자녀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직업체험’을 실시한다.

구는 해마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체험기회가 적은 한부모가족 및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박물관, 체험관 방문 등 여름캠프를 진행하며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단체 체험캠프 실시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직업체험키트를 배부한다.

가정 내에서 가족과 함께 직업체험을 하며 가족 간 정서 함양 및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키트는 로봇전문가 캐릭터 디자이너 마술사 직업체험으로 3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

직업소개카드, 키트설명서 체험도구와 각 체험별 영상콘텐츠로 구성됐다.

해당 직업인이 직접 직업에 대해 소개 후 키트를 이용한 체험 방법을 설명해주는 내용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선정 대상자들에게 문자 또는 이메일로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는 법정 한부모 가족 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수급 저소득가정의 자녀이다.

유선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8월 7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8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주민등록 상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배부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체험캠프는 실시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지만 이번 온라인 직업 체험을 통해 가족과 돈독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정 및 한부모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