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뉴스] 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여름방학 및 하반기를 맞이해 18일부터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험활동 기회가 축소되어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손쉽고 즐겁게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건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문화 활동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렛츠고레고 엄마랑 Give, 캘리(그라피)를 부탁해, 3D펜 Makers, 나만의 프랑스자수, 혼밥에빠지다(요리수업), 심플 정리수납 배우기 등 7개의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10인 이하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교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강좌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제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jcyouth.kr/)로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 일시와 내용은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접수를 확인하면 된다.
정영순 관장은 “이번 문화교실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있는 청소년 문화활동을 활성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며 “본 개설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또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