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진로교육원, 지역사회의 대학과 연계하여 중, 고등학생 대상‘미리 가보는 대학교 학과체험’운영 [무한뉴스] 충청북도진로교육원은 도내 5개 대학와 연계해 10개 학과에 대해 ‘미리 가보는 대학교 학과체험’을 8월 10일부터 9월 25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참가 인원을 모집해 각 대학교의 해당 학과에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8월 10일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체험을 시작으로 9월 25일 강동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체험까지 다양한 학과 분야가 개설되어 학생들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 관심에 따라 학과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은 학과 교수와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뿐만 아니라, 선배 대학생 멘토와 대학 생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학과를 체험한 학생들은 “교수님과 대학생 선배들이 친밀감 있게 설명을 해 주셔서 보다 즐거운 체험을 하고 있다”고 후기를 전했다.
충청북도진로교육원 관계자는 “우리 지역사회 대학 기관의 연계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관, 기업, 마을 공동체와 협업해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고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