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증평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교실 보급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8-13 09:03:40

증평군, 증평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교실 보급
[무한뉴스] 증평군이 증평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설치한다.

군이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2020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사업비 6천만원을 투입한다.

증평초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학교 본관 동쪽에 위치한 구 급식소 건물에 올해 연말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가상현실 기술과 특수센서 기술을 적용해 실내공간에서 학생들이 스크린상의 가상 목표물을 향해 공을 차거나 던지는 등의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교과, 놀이체육, 스포츠, 코칭체육, 안전교육 등 6개 영역 100여종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된다.

에듀테크 환경 조성과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교육콘텐츠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

현재 증평초는 학생 수에 비해, 전용 체육시설은 운동장, 씨름장 두 곳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사업으로 학교 교육과정은 물론 방과 후 교실, 지율적인 동아리 활동 및 스포츠 클럽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코로나 19와 미세먼지로 인해 학생들의 체육활동 및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 배울 수 있는 실내공간이 생겨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