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무한뉴스] 보령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도시재생 지역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주민협의체, 시민 미디어단 등 도시재생 사업 관계자와 도시재생대학 수료자, 기타 도시재생 관련 교육 이수자 등이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모집 인원을 20명 이내로 최소화한다.
교육은 9월 9일부터 10월 21일까지 보령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공통학습과 맞춤학습, 현장탐방 등 10회 33시간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공통학습 과정으로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이해, 도시재생 활동가의 역할과 운영사례, 도시재생 아카이빙 이해 등으로 진행된다.
맞춤학습 과정으로는 기초팀과 심화팀으로 나눠 기초팀은 퍼실리테이션 및 보조금 지원사업의 이해, 심화팀은 마을 소식지 발행 및 영상편집 기술 습득으로 진행된다.
특히 도시재생사업 추진 중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을 이해와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배우게 되고 소규모 사업계획서 기획과 작성으로 전문역량도 강화한다.
채계안 도시재생과장은 “주민 역량강화 교육으로 도시재생 전문가를 양성할 이번 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