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뉴스] 동작구가 협치회의 위원 및 주민, 관심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동작협치 주민 기본·심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의 협치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코로나19 수도권 강화된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동작협치 교육 플랫폼으로 접속하면 수강할 수 있다.
먼저 10일 오후 2시부터 영화 인문학 전문가 정소연 강사의 강의로 협치 기본교육 ‘영화로 만나는 협치’가 진행된다.
내용은 영화를 통한 협치의 의미·필요성 이해 협치를 통한 소통과 신뢰의 중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14일 10시에는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강정모 소장이 나서 갈등상황에서의 조정·소통 방법 회의·소통 촉진 방안 등을 주제로 한 협치 심화교육 ‘갈등조정과 소통촉진 방법’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강의 뿐 아니라 실시간 대화창을 통한 피드백 및 퀴즈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9일까지 포스터 하단 QR코드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조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협치는 주민이 정책결정과 실행, 평가 전 과정에 스스로 참여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사회의 혁신”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