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사랑상품권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 접수

지역사랑상품권법 본격 시행, 10일부터 접수 시작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9-09 08:15:29

청주시청
[무한뉴스] 청주시가 오는 10일부터 청주페이 사용가능 점포에 대한 가맹점 등록을 접수한다.

그동안 청주페이는 별도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 일반 카드처럼 지역 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가맹점주가 직접 등록 신청한 가맹점이 아니면 10월 5일 이후부터는 청주페이 결제가 제한되거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필수로 해야 한다.

이에 시는 청주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적극 진행하기로 했다.

신청 방법은 본인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개별 가맹점주에게 발송되는 문자 수신 후 ‘가맹점 등록 신청하기 바로가기’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와 가맹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받는다.

시는 기존 청주페이 결제 이력이 있었던 가맹점을 대상으로 우선 가맹점 등록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페이가 그동안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편의성으로 사랑 받아 온 만큼, 가맹점주들께서는 빠짐없이 신청해 시민들이 혜택은 누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상생효과를 꾸준히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