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에는 11번가 할인쿠폰, NH카드 등 다양한 연계 할인행사가 있어 시중보다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서울장터에 소개되는 우수 농수특산물은 최초 시중가보다 5~2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되며 11번가와 NH카드 연계 할인행사로 11번가는 10% 할인쿠폰, NH카드 20% 쿠폰을 받을 수 있어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우세트, 버섯 세트, 와인선물세트, 원수삼 선물세트, 젓갈세트, 곶감세트, 반건조 생선 세트, 사과, 건고추 등 추석명절을 위한 300여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9.18부터 9.23까지 매일 저녁 19시 이후부터 11개 시·도에서 추천한 한우, 황금향, 사과, 매화전통조청세트 등 30여개 상품에 대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판매’를 진행한다.
각 시·도에서 추천한 상품을 2~5개 단위로 구성해 개그맨 김인석, 허안나, 이은형 등 유명 방송인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품 구매를 돕는다.
지역별 방송시간은 1시간 내외다.
실시간 방송으로 구매 시 이벤트 당첨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장터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장터 소개, 생산농가의 판매상품과 가격, 온라인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안내, 각종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동안 궁금한 사항들도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11번가‘서울장터 특별기획전’과 연동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추석 서울장터는 코로나19와 수해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또한 시민들은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도농 상생의 장”이라며 “비록 코로나19로 온라인에서 이뤄지지만, 각 지역에서 추천받은 상품으로 엄선해 구성한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