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민간콜센터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

최진수 기자

webmaster@moohannews.com | 2020-09-15 15:57:51

청주시청
[무한뉴스] 청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른 행정명령이 시행됨에 따라 집단감염 중위험 사업장인 민간콜센터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수시 점검하며 오는 20일까지 강력한 행정지도를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지난 6일부터 지역 내 민간콜센터 13개사를 현장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른 행정명령 핵심 방역수칙 준수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

13개 민간콜센터 핵심 방역수칙 준수사항인 사업주·종사자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관리, 좌석 1m 이상 간격유지 등을 철저히 지킬 것을 요청했으며 위반 시 행정처분을 취할 수 있음을 안내했다.

시는 행정명령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 하지 않는 민간콜센터에 대해서 정부 지침에 따라 행정지도 및 강력한 행정처분명령을 시행하고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시설폐쇄는 물론 피해에 대한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행정명령 핵심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시켜 우리 사회가 하루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