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getimagesize(/news/photo/202010/401804_81778_2009.jpg):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mooha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86
▲ 진천군 긴급돌봄 지원서비스, 돌봄 공백 최소화 효과 ‘만점’
[무한뉴스] 진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응해 실시 중인 긴급돌봄 지원서비스가 지역 청소년들의 돌봄 공백 최소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온새미로는 지난 8월 23일부터 코로나 사태의 종식이 이뤄질 때까지 지역 4,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 및 급식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화상 수업 프로그램을 활용해 창의수학 진로개발 요가 사회 영어 과정을 2시간씩 매일 실시간으로 진행 중이다.
화상프로그램 설치부터 참여방법까지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지도자들이 직접 지도한 결과, 90%이상의 출석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온새미로는 집에 홀로 남아 화상수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도시락 및 간식을 배달하는 등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 중인 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 김화영 회장은 “자유롭게 뛰어놀아야 할 시기에 집에서 활동 하는 것이 쉽지 않을 텐데 학교와 아카데미 원격수업에 잘 적응하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