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축산물 신고·검사 비대면 소통 강화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동영상 게시 및 온라인 설명회 개최

정민정 기자

moohannews@moohannews.com | 2020-11-02 12:52:04

▲ 수입축산물 신고·검사 비대면 소통 강화
[무한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축산물의 신고 및 검사와 관련해 신고인 등이 주로 궁금해 하는 일반적인 절차와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요령’주요 개정내용에 대해 동영상을 제작해 게시하고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축산물 수입·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내용은 축산물의 수입신고 제출서류 등 축산물 신고 및 검사체계 수입검사 수수료 등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요령’의 최근 개정사항 등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축산물 수입자 대상으로 11월 24일과 11월 26일에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 일반절차와 내년부터 바뀌는 관세청 유니패스를 통한 수입식육의 신고방법, 시험·검사 수수료 등을 “온-나라 PC영상회의 ”를 통해 비대면 양방향 소통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희망 날짜를 선택해 개인정보동의서를 식약처에 제출하시면, “온-나라 PC영상회의” 접속 코드번호를 휴대폰으로 받을 수 있다.

식약처는 수입축산물 동영상과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축산물 수입 신고 및 검사’에 대한 업계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원활한 소통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