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수 기자
moohannews@moohannews.com | 2020-12-19 14:37:04
[무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재신임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글이 게시 이틀 만에 25만 명을 돌파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의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한 대통령님의 재신임을 요구합니다' 글은 추 장관이 사의를 표한 다음 날인 17일 올라왔다.
이번 청원 글 동의 수는 게시글이 올라와 청원이 시작된 지 이틀 만인 오후 2시 50분 기준 25만 명을 넘었다.
청원인은 자신을 '검찰개혁과 조국대전' 작가 김두일이라고 소개하며 "현 정부의 주요 개혁과제인 검찰개혁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추미애 현 법무부 장관에 대한 대통령님의 재신임을 요구한다"라고 청원 취지를 밝혔다.
이어 "검찰개혁 시즌2에 해당하는 공수처의 확실한 출범과 검찰 쿠데타를 주도한 윤석열 총장을 비롯한 검찰 주류 세력들이 심판을 받는 과정까지 추 장관이 자신의 직무를 충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재신임 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4일 게시된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철회 및 해임반대' 청원은 같은 시간 27만 명의 동의를 얻었다.
해당 청원이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내면 청와대는 30일 이내 담당 비서관이나 부처 장·차관 등을 통해 공식 답변을 하고 있다.
이 기준을 넘긴 추 장관 재신임 청원과 윤석열 징계철회 청원에 청와대 관계자가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