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정승훈 기자

moohannews@moohannews.com | 2021-03-08 13:46:37

수원시청

[무한뉴스] 수원시는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다문화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활성화 지원 사업은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을 지원하는 것이다.


모임 분야는 자녀교육 지원 임산부, 육아 돌봄 결혼이민자 교육 지원 다문화 인식 개선 활동 체육활동, 공연준비, 악기연주, 문화체험 자원봉사 활동 결혼이민자 남편 모임 등 다양하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주민센터 등 다문화 관련 사회단체(비영리 법인,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동아리 당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고 동아리 활동은 12월까지 할 수 있다. 올해는 대면·비대면 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수원시 다문화정책과로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3월 8일부터 22일까지 공고한 후 23일부터 25일까지 접수한다.


단체의 적격성 사업의 적정성 전년도 사업평가 결과 등을 바탕으로 자체 기준에 따라 대상기관을 선정한다.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은 “이주민들이 한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의 자조 모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이 이주민들이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