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서울 / 정승훈 기자 / 2021-12-08 10:35:47
가까운 곳에서 빠른 충전이 가능해져 이동 편의성 향상 도모
▲ 보행 약자 편리하게… 광진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광진구가 장애인의 이동편의 제공을 위해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27대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번 추가 설치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장애인휠체어 등 수리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의 충전 접근성을 향상시켜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는 일상생활 속 이용 빈도가 높고 구민이 접근하기 쉬운 지역 내 27개소를 선정, 지난 11월 말 설치를 완료했다.

구는 15개 동주민센터를 비롯해 자양한강도서관 광진문화예술회관 광진정보도서관 중곡문화체육센터 광진구민체육센터 등의 공공시설에 우선 설치했다.

더불어 아차산역 중곡역 광나루역 어린이대공원역의 4개 지하철역과 정립전자 아차산 동행숲길 전망데크 건국대학교에도 설치해 외부 이동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추가 설치로 광진구 내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37대로 늘어났다.

설치 장소는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추가 설치로 인해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충전을 위해 멀리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교통 약자들의 이동 편의 향상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지속 발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