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공간정보포털, 용인 전역 또렷한 최신 항공사진 제공

용인 / 양현명 기자 / 2023-03-07 10:26:24
매년 공간정보 DB업데이트···공간정보 담긴 수치지형도도 시민에 제공
▲ 시 공간정보포털에 구축된 삼가동 일대 2022년 항공사진과 2015년 항공사진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용인특례시는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용인시 공간정보포털 사이트에서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공간정보를 알 수 있는 수치지형도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0월 촬영한 시 전역의 고해상도 항공사진까지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공간정보포털을 활용하면 시민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시 전역과 1km 내외의 인접 지역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15년부터 연도별로 활용한 항공사진도 함께 게시되어 있어 지형·지물의 변화도 비교할 수 있다.

수치지형도는 등고선, 표고선, 각종 지형지물의 위치 좌표정보 등 시설물을 기호나 문자, 속성 등으로 표기해 디지털화한 고정밀 전자지도를 말한다.

시는 지난 2019~2020년 원삼·백암 일원과 2021년 모현면 왕산리 일원에 대한 수치지형도를 공간정보포털에 구축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오는 2025년까지 시 전역의 수치지형도를 제작해 무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유관기관이 언제든 공간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최신 공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