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청양 탑클래스 학습지원’ 신청자 접수

충청 / 정민정 기자 / 2026-01-20 09:15:15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수도권 수준 교육 인프라 구축... 교육 격차 해소 총력
▲ ‘제4기 청양탑클래스 학습자 모집’ 포스터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청양군이 지역 학생들에게 수도권 수준의 고품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도농간 교육 격차를 줄이고 인재 유출을 막기 위한 ‘제4기 청양 탑클래스 학습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월 13일까지 군 홈페이지 간편신청 시스템을 통해 제4기 학습지원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2026학년도 기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총 440명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세부 모집 인원은 온라인 강의 지원 분야에 초등학생 125명, 중학생 75명, 고등학생 100명이며, 심화 학습을 돕는 1:1 온라인 멘토링 분야에는 중학생 60명, 고등학생 80명을 배정했다.

선정 방식은 선착순 및 선발 심사를 병행해 공정하게 이뤄진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투입해 추진하는 ‘청양 탑클래스’는 도농 간 교육 환경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청양군의 핵심 교육 사업이다.

선정된 학생들은 오는 3월부터 ▲과목별 온라인 동영상 강의 ▲명문대생과의 1:1 온라인 멘토링(중·고생) ▲오프라인 진로·진학 컨설팅 및 입시 상담 ▲방학 특강 등 입체적인 교육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받게 된다.

김돈곤 군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통해 대대적으로 투자하는 만큼 우리지역에서 공부해도 수도권 수준의 교육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어 학력신장과 학생유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 희망자는 청양군청 누리집 내 간편신청 시스템을 이용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