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2026년 평생 학습 강좌 강사 모집

강원/제주 / 정민정 기자 / 2025-12-08 09:30:06
생활 문해, 진로 직업, 문화예술, 인문 교양, 시민 참여 분야 오는 19일까지 평생학습관으로 신청·접수
▲ 양구군청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양구군이 군민의 삶 속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양구군 평생학습관 정규 과정 강사’를 이달 9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공개 모집한다.

평생 학습 강사 모집 분야는 △생활 문해교육(외국어, 생활 문해, 스마트폰 등) △진로 직업교육(성인 진로, 직업기초교육, 직업능력교육 등) △문화예술교육(미술, 공예, 댄스 등) △인문 교양교육(인문학, 경제, 문학, 역사 등) △시민 참여 교육(민주시민, ESG, 인권 등) △강사가 자유롭게 제안하는 강좌 등이다.

강사 지원 자격은 △해당 분야 강의 경력자 △해당 분야 관련 전공 졸업자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이며, 비대면 강사 지원자는 줌(Zoom) 유료 계정 사용권이 있는 자가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강사은행을 등록한 후 강사지원서를 갖춰 오는 19일까지 이메일 접수 또는 평생학습관 방문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평생학습관 강사 선발기준에 의거 합격자를 선발하여 내달 7일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강사는 내년 2월에 예정된 강사 역량 강화 교육에 필수로 참석해야 하며, 3월부터 11월까지 상·하반기 평생 학습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박인숙 평생교육과장은 “주민 누구나 원하는 분야에서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해마다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강의를 함께 만들어 갈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많은 강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