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교육’ 큰 호응

경상 / 최진수 기자 / 2025-12-10 10:20:28
전연령대 158명 참여, 가드닝 실습 등 정원문화 확산
▲ 진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교육’ 큰 호응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진주시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한 ‘2025 하반기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정원교육은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4일까지 8회에 걸쳐 모두 158명의 시민이 참여해 정원 기본 이론강의와 함께 ‘나만의 초록친구 만들기’ 가드닝 실습으로 분경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식물을 접하며 정원문화를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여러 기관과 협력해 참여 대상을 넓힌 것이 큰 성과로 평가된다.

복지시설과 어린이집,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등 기관 연계를 바탕으로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 시민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세대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내 정원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또한 시민정원사를 강사로 적극 활용해 지역기반의 전문인력을 교육현장에 배치함으로써 실습중심의 체계적인 정원교육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시민정원사의 활동분야가 확대되고 전문성이 강화되는 등 지역 인재육성과 지속 가능한 정원문화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정원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정원이 일상 속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