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LS와 협력! 산불피해 농가에 농기계 1년간 무상 지원

충청 / 정민정 기자 / 2023-05-09 11:52:26
▲ 홍성군, LS와 협력! 산불피해 농가에 농기계 1년간 무상 지원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홍성군은 서부면 일대 산불 피해 농가의 빠른 일상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LS엠트론과 농기계 무상 임대 지원 협약을 맺고 지난 8일 농기계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홍성군 4-H본부에서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영농 지원을 위하여 LS엠트론 본사에 농기계 무상(1년) 지원을 요청했고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하면서 성사됐다.

LS엠트론은 산불 피해 농가를 위해 농기계(트랙터 7대, 이앙기 1대, 7억 원 상당)를 흔쾌히 지원했으며 이와 함께 서부농협(조합장 표경덕)은 임대 농기계에 대한 보험료를 지원하며 피해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었다.

이번 농기계 임대 지원을 받는 농가는 서부면 산불로 트랙터가 전소되는 등 직접적으로 농기계에 피해를 받은 농가를 대상으로 신청받아 선정됐다.

유현석 LS엠트론 영업본부장은 “영농철을 맞이해 피해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이를 위해 지역 대리점을 통해 교육과 사후 관리 등 지속적인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산불 피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분들을 위해 무상으로 농기계를 지원해준 LS엠트론과 이를 제안한 홍성군 4-H본부, 그리고 보험료를 지원해준 서부농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겠다. 하루빨리 서부면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