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이동식 부스 운영 |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우만1동 주민자치회는 7월 10일(월)에 개최되는 주민총회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사전투표 홍보 부스를 상시 설치하고 이동식 현장 부스를 분과위원회별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복지환경분과위원회는 우만주공3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앞에 부스를 설치하여 주민총회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사전투표 대상 사업은 △태양광 LED건물번호판 안전불빛 밝히기 △우리가 만드는 1류 동네 사랑의 반찬 나눔 △소원성취 당산 테마 공원 만들기 △쓰레기 없는 마을만들기 간담회 개최 △라온페스티벌 개최로 총 5개 사업이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내년도 마을자치활성화 사업을 설명하고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사전투표는 새빛톡톡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와 주민이 원하는 사업에 스티커를 붙이는 오프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주민총회 사전투표 이동식 부스는 창룡도서관(6월 27일), 우만주공4단지(7월 1일), 풍림아파트(7월 1일)에 설치되어 주민자치 위원들이 주민들에게 내년도 마을자치활성화 사업을 홍보하고 주민 사전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경수 우만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 사전투표 이동식 부스 운영으로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찾아가는 주민자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