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매화재가복지센터, 취약계층을 위한 이ㆍ미용 서비스

수원 / 양현명 기자 / 2023-07-13 11:41:21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매화재가복지센터, 취약계층을 위한 이ㆍ미용 서비스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매화재가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 날은 매화재가복지센터의 자원봉사자가 재능기부로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하고 어르신 2명의 머리를 깔끔하게 단장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26일 매화재가복지센터와 저소득층 이·미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3명 이내 대상자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고 미용실 비용이 부담스러워 미용실을 제때 다니기 힘들었는데 가까운 곳에서 머리를 자를 수 있어 행복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권향옥 매화재가복지센터장은 “지난 6월 업무협약식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미용서비스라 많이 기대가 됐는데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큰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매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1대1 희망결연 행복나눔’,‘매여울 온마음 희망브릿지 기부 캠페인’등 특화사업을 통하여 복지그늘제로인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