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행정실장 소방안전 직무연수 실시!

교육 / 정승훈 기자 / 2026-01-30 12:25:35
소방안전관리자를 위한 맞춤형‘소방안전 교육’진행
▲ 대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행정실장 소방안전 직무연수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대구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는 1월 28일 대구학생예술창작터에서 유치원과 학교에서 근무하는 행정실장 60명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강화를 위한‘학교시설(소방) 유지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소방안전관리자로 선임된 행정실장들의 학교 내 소방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화재 예방 및 다양한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금번 교육은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 인원을 기존 40명에서 60명으로 50% 확대했다.

이는 학교 현장의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고, 소방 안전 교육 실효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산소방서 119재난대응과 소방위 김영훈 강사가 강의를 맡아 ▲소방계획서 작성 및 자위소방대 운영 ▲소방훈련 관련 법령 ▲소화설비, 경보설비, 피난설비 조작법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과 안전 수칙 ▲방화시설 유지관리 등을 주제로 소방안전관리자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했다.

이와 함께 강사는 다양한 화재 사례를 공유하며 화재 취약 부분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연수생들이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학교지원센터 박정희 단장은 “이번 교육 인원 증원으로 보다 많은 교육 관계자가 전문적인 소방·안전 교육을 이수하여 학교 현장의 안전 관리 수준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교직원들이 소방 안전에 대한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