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Yes! 계룡 시민대학” 개강

충청 / 정민정 기자 / 2025-09-19 12:25:40
지역 대학과 상생하는 평생학습도시 도약
▲ 시민대학 개강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계룡시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 계룡대학습관서 'YES! 계룡 시민대학'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대학은 오는 12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총 10회 운영되며, 계룡시민 성인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70명의 시민이 수강생으로 등록해 배움의 열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인문·교양 ▲의학 ▲경제 ▲문학 ▲문화탐방 등 폭넓은 분야로 구성되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건양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충남라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계룡시는 지난 7월 건양대학교와 협력 ‘충남라이즈’ 공모사업에 참여·선정되어 국비 4.7억여 원을 확보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 영어 및 스키캠프 ▲청소년 및 중장년 디지털전환 교육 ▲시민 평생교육 ▲지역관광자원 개 등 지역대학과 함께 계룡시만의 차별화된 평생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교육장을 찾아 “Yes! 계룡 시민대학의 다양한 교육 내용이 시민 여러분의 삶에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이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누리는 명품 교육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