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2022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개최

사회 / 최진수 기자 / 2022-01-24 12:09:18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22년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뉴스힘=박노신 기자] 기획재정부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동안 온라인·비대면 형태로 '2022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차를 맞은 '2022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수가 55만명에 이르는 전국 최대규모의 채용박람회로서,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최대한 많은 구직자가 참석할 수 있도록, 작년과 같이 온라인·비대면 형태로 개최했다.

'2022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두 번째 온라인·비대면 박람회로 역대 최대규모인 15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였고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토크콘서트를 확대개편(5→7회)하는 한편, 기관별 상담코너에 화상상담을 도입하고, 자기소개서 컨설팅 채널을 확대(7→9개)하는 등 구직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구직자와의 대화’, ‘채용설명회’, ‘토크콘서트’에서 메타버스(ifland)를 활용, 더 많은 구직자들과 현장감 있는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완전한 경제회복’과 ‘선도형 경제로의 도약’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 중요한 해로서, 공공기관이 역대 최대 규모인 67조원을 투자하여 이를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막식 이후 진행될 ‘구직자와의 대화’에서 홍 부총리는 구직자들을 오프라인과 온라인(화상, 메타버스) 모두 초청해 청년들이 구직활동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 장래 진로에 대한 고민 등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