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한마음대회 성황리에 개최

전라 / 정민정 기자 / 2025-09-16 14:00:32
▲ 장흥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한마음대회 성황리에 개최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장흥군은 15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및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복지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9월 7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장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사회복지 관계자, 공무원,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복지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민 삶을 돌보는 함께하는 복지’를 주제로 열린 1부 행사에서는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15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이어 사회복지사 다짐 낭독을 통해 종사자들의 사명감을 되새겼다. 2부 행사에서는 한마음대회를 통해 종사자 간의 화합과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했다.

위수미 민간공동위원장은 “사회복지인들이 주인공이 되는 뜻깊은 날에 서로 격려하고 즐겁게 재충전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