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삼척교육지원청, 2025 삼척유아교육 성과나눔회 개최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삼척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삼척 쏠비치 에메랄드홀에서 관내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5 삼척 유아교육 성과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나눔회는 ‘함께 여는 미래, 삼척유아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자율성과 공동체성에 기반한 수업 연구 문화를 확산하고,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삼척 유아교육 주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유아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안내 ▲누리과정 운영 사례 ▲유‧초 이음교육 실천 사례 발표 등 현장 중심의 실천 사례 공유로 진행됐다.
이어 ‘다시 보는 2025, 함께 여는 2026’ 시간을 통해 한 해의 성과를 성찰하고, 마음챙김 콘서트와 더배움공동체 분임 토의를 통해 교원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분임 토의에서는 공동교육과정과 더배움공동체 운영 경험을 중심으로 현장의 고민과 개선 방향을 자유롭게 나누며 의미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성과나눔회를 통해 교원들은 수업과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공동 연구와 성찰의 문화를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유치원 간 협력 사례와 이음교육 운영 경험이 공유되며, 교육과정 실행력 강화와 현장 적용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명표 교육장은 “이번 성과나눔회는 삼척 유아교육이 함께 걸어온 시간을 돌아보고,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과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는 따뜻한 삼척 유아교육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